VR

가상현실



직관적인 VR 메뉴

VR 미니 맵 네비게이션

VR에서 수정


Fuzor의 VR 메뉴를 새롭게 변경하여 전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탭 스타일을 적용한 메뉴는 VR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젝트를 VR로 체험하면서 렌더링 모드 변경, 수정하기, 객체 속성 확인 외에 더 많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VR메뉴에 미니맵 메뉴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미니맵에서 원하는 지점 또는 층을 선택하여 버튼을 누르면 지점 또는 층으로 즉시 이동합니다.

VR을 체험하면서 프로젝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이동, 객체 삭제 또는 이동, 태양 변경, VR렌더링 변경 외 더 많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R에서 실시간 측정

Operator 모드

VR에서 4D 공정 체험


간극 확인, 객체 측정, 사용 가능한 공간 확인 등 Fuzor의 실시간 VR 측정 기능으로 프로젝트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피드백에 대응할 수 있는 Operator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고객 또는 검토자가 VR로 모델을 살펴 보면서 변경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주면 operator가 같은 콘솔 상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Operator의 변경 작업은 VR을 보고 있는 고객 또는 검토자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Fuzor는 VR을 통하여 4D 공정 시뮬레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건물이 지어지는 과정과 현장의 안전 문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이란

가상현실(VR)은 생각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컴퓨터에 만든 3D환경, 컨셉, 또는 아이디어, 뭔가를 할 수 있는 현재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어떤 것들을 실감하는 것 입니다.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완벽하게 상호작용하는 가상 세계에서 탐구하고 환경을 조작하여 그들이 개념과 목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시나리오를 제안하고 실제 구현에 앞서 사전에 아이디어를 테스트 합니다.
VR은 본질적인 의미의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시뮬레이션 합니다.



어떻게 Fuzor에 적용하나요?

현재 AEC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는 어떻게 관리하고 종종 급변하는 변화에 적응을 하는 것 입니다. 이 전체적인 잠재력에 부응하기 위해, VR소프트웨어는 실시간으로 반응하고 변화에 적응해야 합니다.
이제 Fuzor의 차례입니다. Fuzor의 VR기능은 생산성에 염두하여 설계되었습니다. Fuzor의 양방향 동기화는 사용자가 2D와 3D 두 곳에서 실시간으로 작성하고 공간의 변경사항을 시각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설계 변경사항을 Fuzor와 사용자의 BIM 저작 소프트웨어 사이에서 앞뒤로 적용할 수 있도록 통신할 수 있습니다.
VR의 또다른 장점은 공간감의 이해입니다. Fuzor는 오큘러스 리프트 통합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카메라와 아바타 탐색 모드 등

다양한 탐색 모드를 통한 이해 향상과 용이함으로 사용자의 컨셉을 보여주고 모든 각도에서의 설계 또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시적인 감각의 비율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실시간 적응되었을 때, Fuzor의 편집 가능한 캐시파일 형식을 사용하면 BIM저작 소프트웨어의 예상치 못했던 독립적으로 발생한 이벤트들을 신속하게 대처하여 현장에서 바로 변경사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사례 1 :

  • 건축가들은 고객의 새로운 집에 대한 검토를 위해 고객과 미팅을 하였습니다. 더 몰입하여 경험을 하기 위하여 건축가들은 Fuzor에서 Oculus Rift를 사용하여 고객이 프로젝트를 둘러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건축가들은 고객의 가구 또는 배치에 대한 의견을 예상하였지만 고객의 아이들을 위하여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건축가의 설계에 통합하여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을 확실하게 바라보게 해달라는 고객의 요구를 듣고 놀랐습니다.


▶ 사례 2 :

  • 다른 건축가는 가파르게 경사진 지붕을 포함한 설계를 원하고 있는 클라이언트가 있었습니다. 건축가는 설계에 따랐지만 고객이 최종결정을 내리기 전에 프로젝트의 탐색해보자고 물었습니다. 아바타 네비게이션을 통하여 몇 분을 둘러본 후, 고객은 지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 하였고, 특정한 지역에서 시설물과 지붕 사이의 공간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증강현실

증강 현실 또는 AR은 VR단계를 넘어서 가상과 현실을 통합해 줍니다.가상의 요소는 실제 공간 환경내에서 겹쳐져서 프로젝트있는 경우 프로젝트가 위치한 곳의 시각화에 도움을 줍니다.
AR로 객체와 건물들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킬 수 있고 실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사용자의 프로젝트를 사용자에게 시각화되어 보여지도록 도와줍니다.
VR처럼 AR은 실제 위치와 시나리오에서 실직적으로 변경사항을 배치함으로써 적응하고 변경사항에 반응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도록 도움을 주며, 사용자가 잠재적인 이점들과 재현할 수 없는 시뮬레이션과 같은 문제점을 보여주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지원되는 장치

현재 Fuzor는 Fuzor모바일버전에서 지원하는 구글카드보드뿐만 아니라 PC버전의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Vive를 지원합니다.

            





구글 카드보드는 Fuzor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직관적인 VR탐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아이콘 터치와 카드보드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사용자의 모바일 장치를 구글 카드보드에 장착하거나 카드보드 호환 헤드셋을 장착하고 주변을 둘러보십시오.



기기별 상세기능 살펴보기

VR과 AR을 통해 많은 새로운 것들과 시장에 진입한 인상적인 장치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Fuzor팀은 트렌드와 함께 계속 유지할 계획입니다. 가까운 시일내에 지원할 계획인 장치 뿐만 아니라 현재 지원되고 있는 장치에 대한 기술 사양의 일부를 확인해 보십시오.



HTC Vive

Fuzor는 현재 HTC Vive를 지원합니다. HTC Vive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2160x1200 해상도
  • 90 Hz 재생률
  • 360° 모션 추적 32 헤드셋 센서
  • 110° 시야 필드
  • 2개의 lighthouse(센서)는 15'x15'의 영역 범위를 추적
  • 2개의 컨트롤러 포함
  • 전면 카메라


Oculus CV1

오큘러스는 기존의 VR하드웨어에 새로운 수준의 정확도과 몰입도를 추가할 준비가 된 CV1을 발표했습니다.

  • 2160x1200 해상도
  • 90 Hz 재생률
  • 100-110° 시야 영역(공식적인 스펙은 아직 나오지 않음)
  • 통합 사운드
  •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한 완전 지속적인 디스플레이
  • 추적 센서는 5'x11'의 범위 제공.


Oculus DK2

Fuzor는 현재 오큘러스 리프트 DK2를 지원합니다. DK2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20x1080 해상도
  • 75 Hz 재생률
  • 100° 시야 영역
  • 완전 지속적인 디스플레이


구글 카드보드

Fuzor는 현재 Fuzor 모바일을 위한 구글 카드보드를 지원합니다. 구글 가트보드는 다음과 같은 사양을 지원합니다.

  • 해상도 및 재생률*
  • 80° 시야 영역
  • 장치의 센서를 통해 움직임 감지


Microsoft HoloLens

여전히 HoloLens의 세부사항에 대해 밝혀지지 않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AR에 목표를 설정하고 있으며, Fuzor는 기술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GearVR

오큘러스와 합작하여, 삼성의 카메라 성능을 통한 AR의 잠재력을 지닌 갤럭시 기종을 위한 삼성 전자의 GearVR을 소개했습니다.

  • 해상도 및 재생률*
  • 96° 시야 영역
  • 물리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 터치패드, 뒤로가기 버튼, 볼륨키
  • 높은 프레임 속도의 미리보기(60프레임)
  • VR갤러리 콘텐츠를 위한 삼성 VR 플레이어에 3D 공간 음향(이어폰 필요)
  • 가속기, 지자기, 자이로미터, 근접 모션 감지 센서


Razer OSVR

가상현실 분야에서 또 하나의 경쟁자는 Razer의 OSVR입니다. 오픈소스 가상현실시스템의 일부로서 Razer는 오픈소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어떠한 VR기술의 유형을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Razer OSVR을 만들 수 있습니다.

  • 60프레임의 401 PPI화소 밀도를 통한 FULL HD 해상도
  • 120 Hz 재생률
  • 100° 시야 영역
  • 낮은 지속적인 디스플레이
  • 적외선 Faceplate는 360도의 반응에 대한 추적과 여러 방향 입력과 함께 위치정보를 제공
  • 적외선 카메라는 100Hz에서 작동
  • 실제 손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임베디드 립모션 기술을 통한 선택적 Facep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