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ruction




Fuzor Construction은 시공성, 검증 및 분석, 프로젝트 스케줄링, 협업 및 전체 프로젝트 기능에 초점을 맞춘 일별 업무를 진행하는 건설 전문가를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Fuzor Construction은 이미 알고있는 Fuzor의 생산성 도구의 광범위한 기능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4D 스케줄링 기능과 2D-3D의 연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첨단 기능

작업에 직접 자동 할당

프로젝트의 구성요소들을 그룹화하기 위해 사용자가 정의한 필드값에 조건들을 적용하여 그룹으로 만들어 놓으면 일정 작업에 그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정의한 매개 변수를 활용하여 일정작업에 자동으로 객체를 필터링하면 4D 워크 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설계와 일정의 상호 운용성

● 다른 제작 툴로 만든 파일을 현재 프로젝트 파일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1)

● 주로 사용되는 스케줄링 소프트웨어에서 XML 스케줄을 가져오거나 처음부터 일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설계와 스케줄에 해당하는 작업 객체를 재 할당할 필요 없이 기존 작업에 병합할 수 있습니다.

● Fuzor Construction에 임포트된 Primavera P6 스케줄의 필드를 변경한 다음, 스케줄을 다시 Primavera로 출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D 뷰시트 기능

검증 과정에서 2D viewsheets가 제공하지 않는 공간감을 전달하여 3D및 4D 프로젝트 모델을 지원합니다. Fuzor Construction의 2D viewsheets는 기존의 2D 워크플로우로 진행되던 작업을 3D로 전달하여 상호 작용이 가능하게 합니다.

● BIM 모델에 적용시킨 색상 및 가시성 설정 결과를 2D 도면과 동기화 시켜 보여주므로 전통적인 2D 워크플로우와의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 2D Viewsheet를 활성화 하고 4D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서 실시간 동기화된 2D Viewsheet의 내용을 상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D/3D 상호 운용

3D 에서 바로 볼 수 있었던 이슈들을 2D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D viewsheet와 3D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 옵션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객체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2D 또는 3D 뷰에서 조정 자세한 2D 및 3D 뷰 가시성 재정의 활성 2D 자동 측정

2D에서 3D 위치를 추적하여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 층을 전환, 반사된 천장 입면의 뷰 또는 수동으로 새로운 2D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 레벨 추적 (상층) 자동 레벨 추적 (하층) 2D에 천장 평면도 반영 2D에서의 높이 평면도

검증 및 분석 도구와 결합된 뷰

3D 검증 및 분석 도구는 건설 및 시공성을 검토해야 합니다. 하지만 2D도면에서 문제가 있는 명확한 위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Fuzor Construction으로 2D 뷰시트 기능과 Fuzor의 검증 및 분석 도구를 결합하여 신속하고 명확하게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낮은 기둥에 대한 높이 간격 측정 구조와 파이프의 충돌 위치 파이프와 공조의 충돌 위치 안전 문제 탐색



4D 공정 애니메이션

기존의 4D 작업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Fuzor Construction은 신속하고 간단하게 4D 공정 시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Fuzor Construction에서 간소화된 4D 애니메이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합된 행렬 시스템

Fuzor Construction의 결합된 행렬 시스템은 프로세스를 단순화 합니다. 필터는 기존 프로젝트 필드 또는 사용자가 정의한 검색 기준을 사용하거나 작업 자동 할당 기능을 사용하여 4D 작업에 직접 또는 자동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건설 영역

Fuzor Construction은 빠르게 사용자가 설정한 건설 영역을 필터링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규칙 기반 정령 적용 작업에 객체 정렬 적용 건설 영역 만들기 건설 영역 기준으로 정렬

건설 장비

차량과 장비 배치 및 경로 지정
차량과 장비를 배치하거나 경로를 지정하여 작업 현장의 통행 상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혼합기 경로 지정 혼합기 경로에 적용 경로에 불도저 배치 장비 작업에 불도저 추가

장비 애니메이션

특정 작업 현장 조건과 작업 상황들을 표현하기 위해 장비의 관절을 움직여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펌프 트럭 잭 애니메이션 펌프 트럭 붐 애니메이션 펌프 트럭 동작 펌프 트럭 차량 시뮬레이션

객체 선택 및 이동 배치

Fuzor Construction은 세밀한 프로세스 표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객체를 잡거나 놓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방법을 살펴 보시려면 YouTube 동영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케줄에 장비를 추가하기

4D 공정 작업이 끝난 후 특정 공정 기간 중의 중장비 사용 계획에 따른 사실적 중장비 애니메이션 4D 작업에 장비를 적용하여 작업 현장 시뮬레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조 벽에 붓기 영역에 구조 설치 일정에 장비 설정 새로운 장비 표시

안전 장비

Fuzor에 내장된 장비를 사용하여 기존의 것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새로운 안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사용한 장비를 일정에 추가합니다.

현장 통행 시뮬레이션 체인 담장과 콘 K-Rail 배치 보호 담장 배치

형상 분할

FUZOR Construction은 현실감 있는 사실적 공정 시뮬레이션을 표현할 수 있도록 중장비에서 직접 객체를 선택하고 이동 배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형상 분할 새로운 형상 분할 다중 분할 선택된 중간 섹션 자르기

해체

파이프, 바닥과 콘크리트 슬래브 같은 대형 장비들은 종종 가설 시뮬레이션이 어려운 단일 객체로 모델링되어져 있습니다. Fuzor의 해체 기능은 쉬운 가설을 위해 복잡한 객체를 개별적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일 객체로 모델링된 장비 선택 해체 1 선택 해체 2 스케줄에 파트 추가



뷰어에서 VR로 4D 시뮬레이션 감상

● Fuzor에서 실행 파일 뷰어를 만들고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별도의 뷰어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 뷰어의 타임라인 컨트롤을 이용하여 4D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Oculus 또는 HTC Vive로 프로젝트 전체를 VR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 : 4D를 VR로 보기 위한 뷰어를 생성하기 위해선 Fuzor VDC버전이 필요합니다. Fuzor Construction 버전에서는 현재 VR기능 또는 뷰어를 생성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1) 주의 사항 - 표준 Fuzor Construction은 라이브 링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제작 도구(Revit, Archicad, Navisworks, Rhino)에서 모델링한 프로젝트를 Fuzor로 불러들여서 cache파일로 생성하기를 원하신다면 Ultimate, BIM Solution 또는 Design Synergy를 통해서 생성하셔야 합니다. 라이브 링크는 표준 Construction버전을 제외한 다른 SKU들과 Fuzor VDC에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